필수아미노산영양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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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로또의신 조회 15회 작성일 2021-07-25 00:12:56 댓글 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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근손실 없이 올바르게 BCAA를 섭취하는 방법! 필수 아미노산을 알아봅시다!

안녕하세요 내과전문의 닥터케이 입니다.
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실 BCAA
잘못먹었다가는 근손실이 발생할 수 도 있다?
이번 시간에는 필수아미노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

영상을 보시며 궁금하신 부분이나 이런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다! 라고
생각되시는 것들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!

#BCAA #아미노산 #필수아미노산

00:00 하이라이트
00:25 BCAA란 무엇일까?
00:36 아미노산 균형이란?
03:49 BCAA의 의미와 역할
06:31 BCAA만 섭취하면 어떻게 될까?
07:40 정리

필수 아미노산은 동물성 단백질에 더 많다 - (2016.10.5_596회 방송)_고기에 대한 오해와 진실

[고기에 대한 오해와 진실]

[ 원고정보 ]
고기에 함유된 트립토판은 천연 수면제라 불린다. 고기를 섭취하면 단백질은 위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된 뒤 소장을 거쳐 다시 흡수된다. 이때 트립토판 일부는 혈액에 녹아 뇌로 이동한다. 뇌에 전달된 트립토판을 재료로 세로토닌이 만들어지고. 세로토닌은 다시 멜라토닌을 합성해 수면을 유도하는 것이다. 세로토닌의 원료인 트립토판은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. 체내 합성이 불가능해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모두 포함하는 것이 바로 고기다. 그래서 고기는 완전 단백질이라 부른다. 하지만 필수 아미노산 충분히 갖춘 곡물과 채소는 없다. 식물성 단백질은 필수아미노산이 한 가지 이상 결핍돼 있을뿐더러 흡수율이 떨어져 불완전 단백질로 불린다. ■ 식물성 단백질의 경우에서는 이 필수 아미노산이 적게 들어 있습니다. 그래서 동물성 단백질을 조금 더 양질의 단백질, 식물성 단백질을 조금 질이 낮은 단백질로 분류하는 것은 바로 이 필수 아미노산의 함량 차이 때문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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꼭 복용해야 하는 필수 영양제 하나를 골라봤습니다!! (나이대별 필수 영양제, 제품 추천까지.. 새해에는 이 영양제로 시작해보세요 )

안녕하세요

약들약의 고약사 입니다

오늘은 나이대별 꼭 복용해야 하는 필수 영양제를 하나 골라봤어요

새해 영양제 입문 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리는 조합입니다 ^^

영양제가 워낙 다양하고 복잡하셔서.. 헷갈리시는 신입 갓독자님들이

많으셔서.. 쉽게 영양제를 고르고 구성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.

나이대별로 명확하게 나눠봤습니다 ^^

새해에도 건강 하시길 기원합니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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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필수영양제, #나이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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